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인천부평-00004

  금융권 소식

부동산담보대출 과정도 더욱 복잡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본문

기존에는 아파트 추가 주택담보부동산담보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을 여러 차례 언급했겠지만, 가계 주택담보부동산담보대출을 우선적으로 이용하면서 추가 자금이 필요한 사람들로부터 추가 부동산담보대출 요청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이 경우 금융회사가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사업자금은 하나일 뿐 다른 자금은 보통 사용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사업자금은 개인사업자와 법인 대표가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금 아파트담보부동산담보대출, 자영업자가 아닌 근로자, 프리랜서, 미취업자는 신규사업자로 돈을 내고 진행할 수 있는 신규사업자금 아파트담보부동산담보대출 등이 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 대표는 사업장을 계속 운영하고 있고 근로자, 프리랜서, 미취업자 등은 부동산담보대출 사업자가 아님에도 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규 사업자 등록을 하고 매출을 신고할 수밖에 없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일부 저축은행만 신사업을 취급하고 있을 뿐 이마저도 점점 줄어들고 있고, 그 과정도 더욱 복잡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여기에 적용되는 금리도 기존 사업자보다 약 2~3% 높은 수준인데, 이를 언급하는 이유는 이전에도 관련 문의가 있었지만 최근 상담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추가적인 아파트 담보부동산담보대출 금리 적용 방법은 LTV+신용점수로, 내 아파트를 담보로 이용할 것인지, 신용점수가 얼마인지 등에 따라 금리가 달라질 수 있으며, 이 분야는 신규 사업자가 기존 사업자에 비해 높은 금리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 로마에 가면 로마 율법이 정한 규칙을 따를 수밖에 없는 것 같다.


간혹 일부 근로자, 프리랜서, 실업자 등이 신규 창업을 하지 못해 피투피나 대부업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피투피는 사업자 없이도 할 수 있고, 대부업의 경우 사업자 없이도 할 수 있으며 신규 사업자도 있다.

나에게 맞는 대출
지역별로 한눈에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