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인천부평-00004

  금융권 소식

신용대출 금리나 한도를 먼저 결정

본문

소득 1,800만원에 현금 900만원밖에 없다면 급하게 1,500만원 정도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아니면 신용대출 기록이 6,000만원 정도 남았는데도 자금난을 극복하지 못하면 어떡하지? 생각만 해도 답답하겠지만 그렇다고 해결되지 않는 도전이라는 뜻은 아니다. 긴급자금은 은행에서 신용대출이 가능하며, 불가능한 조건의 채무가 있는 경우 개인회생 신청으로 해결할 수 있다. 다만 이번 파기법은 금융정보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 이 경제정보를 알려 본인의 환경에 맞게 유연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은행권을 포함한 제1금융권과 저축은행이 포함된 제2금융권의 차이는 일반적으로 금리로 보이지만 금리가 싸다고 해서 무조건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금융은행은 상환액이 크게 줄어드는 4.10% 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최대 연소득의 60%에 불과해 돈을 많이 쓰기 어렵고, 제2금융권에 가면 신용신용대출금리는 2~4등급이 12.81% 수준이지만 한도는 일반은행의 2배 수준이다. 그리고 신용조건과 승인 여부를 보면 현금사용 목적으로 신용대출을 결정하고 금리나 한도를 먼저 결정한 뒤 금융기관을 이용해 자신이 처한 돈 문제를 극복해야 한다.

신용등급이 평균보다 나쁘거나 개인회생이나 파산으로 금융기관에서 현금 신용대출이 불가능한 경우 정부기관에서 주관하는 서민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경로가 많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자산이 작거나 기존 신용대출이 많거나 금리가 높아 상환이 어려운 분들을 돕고 있으며, 소득별로 약 0.4%의 우대금리가 가능하고, 이용가능한도는 1,500만원 정도이며, 거치기간을 포함한 상환기간은 최대 9년으로 신용점수가 좋지 않아 자금사정이 어려울 경우 구체적으로 알아두는 것이 좋다

나에게 맞는 대출
지역별로 한눈에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