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인천부평-00004

  금융권 소식

주부대출 일반인들과 관련된 제품들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

본문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 시대에 돈이 상당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놀랍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융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는 것 같다. 들어갈 곳이 있더라도 국내 상황과 금리 인상을 살펴보고 당장 투입할 수 있는 자금 투입보다는 시중은행의 현금 인출 여부를 고려해야 하며, 주부대출상품을 받기로 결정했다면 이용 목적에 맞는 안내가 필요하다. 이에 오늘은 자신이 꼭 알아야 할 금융상식을 소개하고, 서로 마주하고 있는 조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부대출상품도 소개한다.

일반적으로, 내가 네가 알아야 할 것을 설명할게, 금융 용어나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 간 차이 등이 있다 1차 금융의 경우, 그동안 일반적으로 사용되어 온 금융기관은 NH농협, 한국씨티은행, SH수협, 카카오뱅크, 그리고 케이뱅크 이 같은 제1은행은 이용자 보호 시스템으로 자금을 보호할 수 있어 안정적이다 또한 금융상품 금리가 낮아 신용등급이 높은 경우 신용주부대출 이용 시 유리하다 종합금융회사 및 자본의 경우, 제2금융권에 있고 이자가 높아 저축하기 좋다 하지만 그것은 주부대출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신용포인트 600점을 기준으로 제2금융권 신용주부대출은 금리가 12.6%, 제1금융권 주부대출은 3.2%로 낮게 책정됐다.

신용점수가 평균보다 나쁘거나 개인회생 등의 사유로 일반 금융권에서 주부대출이 불가능한 경우 국가가 주관하는 주부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길도 있어 길을 잃지 않아도 된다. 정부기관은 자산이 없고 예상 인출이 많아 상환이 어려운 이들을 지원하고, 우대금리는 소득별로 약 1.5% 조정되며, 한도는 최대 1,500만원, 유예기간을 포함한 상환기간은 최대 12년으로 신용점수가 좋지 않아 경제적 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대책인 만큼 구체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 우리는 다음 포스트에서 일반인들과 관련된 제품들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할 것이다

나에게 맞는 대출
지역별로 한눈에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