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인천부평-00004

  금융권 소식

일수대출 효율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본문

연소득이 2,400만원 정도인데 300만원 정도밖에 없다면 1,300만원 정도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아니면 기존 일수대출금이 1억5000만원 정도 있는데 경영난으로 갚지 못하면 우리가 감당할 수 있을까. 생각만 해도 막막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헤쳐나갈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은행을 통해 필요한 돈을 빌릴 수 있고, 감당할 수 없는 빚이 있으면 개인회생으로 처리할 수 있다. 하지만 물론 이 방법은 일수대출상식에 대한 상세한 이해가 필요하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게 효율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이 경제상식에 대해 말씀드리겠다.

은행별로 시행하고 있는 모든 상품과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다음에는 좀 더 자세한 팁을 순차적으로 설명하고, 이번에는 중요한 차이점만 짚어보겠다. 우선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2금융권은 합법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금리도 낮지만 단기적으로는 신용포인트 770점 기준으로 일수대출한도가 연봉의 65%, 공통금리는 4.42%다. 저축은행과 종합금융사, 보험사 등이 포함된 제2금융권의 경우 이용한도가 110%를 넘어 보다 여유롭게 측정되지만 금리는 11.03%로 높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일수대출을 받아야 하지만 신용조건을 준수하면 장기적으로는 제1금융권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기존 일수대출이 2개 이상이거나 신용도 410점 이하로 목돈을 마련해야 하는 경우에는 제2금융권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혹시라도 현금이 부족하고 신용등급이 낮아 일반일수대출이 쉽지 않고 상환능력이 없는 서민들을 위한 일수대출 상품이 있으며, 근로자햇살론이나 햇살론 청년 등 저신용자를 위해 저금리로 일수대출이 가능한 이들 상품은 3~6년 이내에 9.10% 이하의 저금리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재무상태가 좋지 않을 때 이용하는 이들이 많다

나에게 맞는 대출
지역별로 한눈에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