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인천부평-00004

  금융권 소식

프리랜서대출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본문

프리랜서대출 은행권 가계부채 금리가 8년 1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이 계속되면서 한국은행이 최근 1.75% 포인트로 올렸다. 결과적으로 시중은행이 자금을 보관할 충분한 자금이 있다면 호재로 작용할 수 있지만 반대로 시중에 출시된 프리랜서대출의 80% 이상이 변동금리여서 많은 국민들이 불안해하며 가계 압박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정규직으로 일하며 각종 노동 관련 혜택을 받고 4대 사회보험에 들어 있는 근로자들은 4대 은행을 통한 자금 조달이 비교적 원활하지만 사실상 4대 무보험 프리랜서대출은 상당 부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마이너스통장 개설이나 신용부채 형성에 한계가 있어 다른 방법을 모색하고 있을 수 있다. 버튼 같은 명령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지키지 못하면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은행권을 통해 4대 보험에 가입하지 못할 경우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장기상환계획과 신용관리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피해야 한다. 또 최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접근 장벽이 낮아지면서 무분별한 신용조회 이력이 남아있는 사례도 있다. 당장의 등급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지만 심사 과정에서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 해결책을 제공받아야 한다.


이 중 4대 무보험 프리랜서대출은 보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며, 비교적 단일 상품으로 높은 선을 긋기 위해서는 4대 보험 가입자에 비해 불이익을 받을 수밖에 없으므로 장점을 결합해 심사과정에서 이점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우선 기본자격을 살펴보면 만 20세 이상 성인과 남성이 병역의무를 다했을 것으로 보인다. 재직기간은 3개월 이상이며, 주된 계좌의 입출금 내역을 통해 급여를 받은 사실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나에게 맞는 대출
지역별로 한눈에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