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인천부평-00004

  금융권 소식

자동차담보대출 절차가 상당히 간단해졌다?

본문

정부는 주택 구입자의 엘티브이를 6~70%에서 80%로 완화하고 청년 대상 디에스아르 적용에 향후 기대소득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개선하기로 했다. 주거용 사다리를 쌓아 이미 멀리 떨어져 있는 집을 사겠다는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제도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가계부채 이슈 속에 계속 억제됐던 규제가 이를 신호로 조금씩 풀릴 것이라는 기대도 나온다.


실제로 시중은행에서 자금을 빌릴 수 있을 정도라면 다른 곳을 살펴볼 이유가 없지만, 이미 다수의 채무로 신용등급이 하락했거나 소득이 부족해 금융기관에서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다면 그 대책으로 중고 자동차담보대출을 찾는 것이 답이 될 수 있다. 유연하게 활용하면 소득이 있고 신용이 좋아도 단일채무 자체의 진행한도를 상호보완적인 형태로 높일 수 있어 신규자금 취급이 필요한 경우 좋은 옵션으로 생각할 수 있다.


중고차 담보 자동차담보대출 조건으로 소득이 발생해도 상관없다. 코로나19 사태로 불가피하게 폐업하거나 일자리를 잃고 새 출발을 준비하는 이들이나 주부들에 대한 승인 사례도 적지 않다. 기본 자격으로 만 20세 이상 성인이 남성 병역을 마쳐야 한다. 자동차 한 대당 가격이 500만원 이상인 것을 전제로 2012년부터 연간 차종은 200,000km, 주행거리는 200,000km를 넘지 않아야 한다. 차량을 압류할 경우 사전에 해지를 전제로 한다.


간혹 할부잔액이 남아 있거나 이미 차량을 이용해 자동차담보대출을 받았다면 중고차담보자동차담보대출 조건을 충족하는지 묻는 경우도 있는데, 신규 자금을 조성할 수 있고, 금리나 부채 총량을 고려해 교체하거나 후순위자동차담보대출을 추가로 승인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이밖에도 과거에는 지점에서 보관하고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번거롭지 않게 돈을 빌릴 수 있어 절차가 상당히 간단해졌다

나에게 맞는 대출
지역별로 한눈에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