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인천부평-00004

  금융권 소식

기타대출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요인도 있다

본문

은행은 기자간담회에서 향후 몇 달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5% 안팎이 될 것에 대비해 지난 5월 기준금리를 1.75% 포인트로 인상했다. 당분간 물가 억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예고가 있었고, 올해 안에 다시 통화정책을 수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시중에 출시되는 변동금리의 기타대출이 자연스럽게 요동칠 것으로 보여 서민들의 이자 부담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러한 정책 움직임은 여전히 심적 부담이지만 경기침체가 신규 자금 수요가 적지 않은 것은 아니다. 시중은행들이 계속 문턱을 높이면서 차질을 겪는 소비자가 늘자 이에 대한 대응으로 중고차 담보기타대출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신용이 좋지 않으면 소득이 충분하지 않아도 충분한 승인을 구하는 방법이며, 신용기타대출이 가능하더라도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요인도 있다.


우선 담보기타대출 조건이 만 20세 이상 성인임을 전제로 남성이 병역 의무를 마쳤다면 진행할 수 있다. 차량은 최소 500만원 이상, 연간 10년 미만, 주행거리 200,000km 이상이어야 한다. 상품별로 연간 주행거리가 30,000km 또는 40,000km로 제한되는 경우가 있어 체계적으로 준비해 이에 맞춰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간혹 신용점수가 낮으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카드론을 반복적으로 이용하거나 조회수를 과도하게 늘리는 사례를 볼 수 있어 장기적으로 악재로 부상할 수 있다.


주택담보기타대출은 소득이 없으면 자동차의 현재 가치 내에서 나오는 것이 유리하지만 재직 중이거나 사업을 통해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에는 신용과 차량을 결합해 가치 이상의 승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설정했더라도 추가 한도를 형성해 처리가 가능하거나 상황에 따라 조건을 탄력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나에게 맞는 대출
지역별로 한눈에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