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인천부평-00004

  금융권 소식

신용대출 상황이 시급하면 더 좋을 것이 없다

본문

오랜 기간 상황이 좋지 않았다는 점에서 상황은 해결됐지만 자영업자, 직장인, 구직자, 학생 등 대기업은 기본이고 삶을 이어가기 어렵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다. 인건비를 줄이겠다는 희망으로 직원을 한두 명씩 감축했는데, 내가 보기에는 사장도 고통을 겪고 있고, 지금 실업자가 된 직원들도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신용대출 비대면 사례가 늘고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사업을 하던 이들은 이를 준비하지 못한 채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아 당장 생활비와 구인난이 없는 것이 일반적이었을 것이다.


다만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어 이미 사용했거나 자격이 없어 자금조달이 어려울 수 있다. 일반 신용대출 금융상품을 이용하려면 소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증명해야 하지만 직장에서 안정적이지 않거나 빌린 돈이 많으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에 대출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밥을 먹어야 하고, 신용대출 일자리가 없어도 써야 할 일정한 돈이 있는 것을 감안하면 모아둔 자금이 있더라도 현재의 소득이 없으면 어둡고, 좌절하고, 두려워하는 것은 당연하다.


월변을 들여다보면 이미 기존 금융상품 이용이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출규제가 강화되면서 은행의 도움 자체가 어렵기 때문이다. 다만 소득이나 고용상황 증명 없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충분한 방법이 있고, 상환평가 후 대출 집행이 이뤄져야 하지만, 실제 신용대출을 실행하기 전에 간단한 심사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황이 시급하면 더 좋을 것이 없다.


별도의 소득 관련 서류를 다수 제출할 필요가 없고, 별도로 소득 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는 소득 관련 서류가 아닌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해 소득을 추정한다. 또한 이와 유사한 것도 보험금 지급의 일환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렇게 이용하면 별도로 제출해야 하는 소득관련 서류가 없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법정금리와 한도 내에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상담 과정에서 상황에 따라 금리와 한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사전에 고려해야 한다. 확인 후 필요한 양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최대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나에게 맞는 대출
지역별로 한눈에 확인하세요!